프로그래밍 언어 복습/JAVA
#43 JAVA 랜덤 동물 만들기 게임 문제
사재원 교수
2022. 5. 27. 19:03
정답 공개 !
package NewProject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//동물 생성 틀
class Animal{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String color;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String getColor() {
return color;
}
public void setColor(String color) {
this.color = color;
}
}
//동물 생성 틀을 상속받은 강아지 클래스
class Dog extends Animal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getColor() + "의 " + getName() + "는 짖는다.");
}
}
//동물 생성 틀을 상속받은 고양이 클래스
class Cat extends Animal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getColor() + "의 " + getName() + "는 야옹한다.");
}
}
//동물 생성 틀을 상속받은 새 클래스
class Bird extends Animal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getColor() + "의 " + getName() + "는 날아다닌다.");
}
}
public class Star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 = new Random();
String[] color = {"갈색","검은색","흰색","노란색","점박이"};
String[] dog = {"말티즈","요크셔테리어","포메라니안","시바","웰시코기"};
String[] cat = {"먼치킨","스핑크스","뱅갈","샴","폴드"};
String[] bird = {"앵무새","참새","닭","까마귀","비둘기"};
//강아지 3 배열
Dog[] d = new Dog[3];
//고양이 2 배열
Cat[] c = new Cat[2];
//새 1 배열
Bird[] b = new Bird[1];
//강아지 객체 생성 및 이름과 색깔 넣어주고 출력하기
System.out.println("------강아지------");
for(int i=0;i<d.length;i++) {
d[i] = new Dog();
d[i].setName(dog[r.nextInt(dog.length)]);
d[i].setColor(color[r.nextInt(color.length)]);
d[i].print();
}
//고양이 객체 생성 및 이름과 색깔 넣어주고 출력하기
System.out.println("------고양이------");
for(int i=0;i<c.length;i++) {
c[i] = new Cat();
c[i].setName(cat[r.nextInt(cat.length)]);
c[i].setColor(color[r.nextInt(color.length)]);
c[i].print();
}
//새 객체 생성 및 이름과 색깔 넣어주고 출력하기
System.out.println("------새------");
for(int i=0;i<b.length;i++) {
b[i] = new Bird();
b[i].setName(bird[r.nextInt(bird.length)]);
b[i].setColor(color[r.nextInt(color.length)]);
b[i].print();
}
}
}
주석은 다 달아놨으니 참고하면 될 듯 하다.
감사합니다.